“정부, 전기차 충전기 공급・보조금 동시지원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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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전기차 충전기 공급・보조금 동시지원 필요”

2023.0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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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주택관리사협회(협회장 이선미), 환경부 등이 후원하는 ‘2023 전기차 충전인프라 산업전’이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16일 개막했다. 이날 ‘전기차 충전산업 컨퍼런스’에는 각계 전문가들이 참석해 전기차 충전서비스 사업자의 역할과 기술 등을 논의했다. 일부 발표 내용을 소개한다. 


◇박태준 비에이에너지 이사= 현재 급속 충전기는 이동 거점에 주로 설치되고 있으며 완속 충전기는 생활 거점에 주로 설치되고 있다. 앞으로는 이동거점을 중심으로 더 큰 용량의 급속 충전기가 대량 설치될 것으로 예상한다. 

단, 공동주택의 경우 전기차 충전시설 의무설치 대상과 비율이 확대되고 있으나 공동주택의 경과 연수에 따라 전력 설계 용량이 크게 차이가 나 성급하게 도입하기 어렵다. 무분별한 전기차 보급 및 충전스테이션 확보가 진행될 경우 전기차 충전에 따른 전력 과다 사용으로 정전의 위험성이 증가한다. 

또 전기차 시장 성장을 방해하는 요소로 배터리 화재를 꼽을 수 있다. 배터리 화재는 다른 화재 사고에 비해 피해 규모가 커 이에 대한 우려의 시선이 확대되고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화재 요소를 감지하고 이를 제거하는 것이 우선이다. 배터리 시설에 화재가 날 경우 외부 유출을 막아 전기차에 전이되는 것을 방지해야 하며, 전기차에서 화재가 날 경우에도 외부 유입을 막아 배터리 시설에 전이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출처 : http://www.hapt.co.kr/news/articleView.html?idxno=1579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