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이에너지, 3년 연속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새소식
새소식

비에이에너지, 3년 연속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 선정

2023.02.08

 


비에이에너지(대표 강태영)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부)에서 주관하는 ‘2023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에 3년 연속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은 데이터 수요·공급의 생태계를 조성하고 전 산업의 디지털 기반 데이터 활용 활성화 촉진을 위해 데이터 구매 및 가공비를 바우처로 지원한다.

비에이에너지는 2021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 공급기업, 2년 연속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사고 발생률 0%를 자랑하는 에너지저장장치(ESS) 분야 기술력을 기반으로 에너지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를 △시각화 △정보추출 또는 조합 △분석 등 용도에 맞춰 가공한 뒤 비즈니스 의사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지표로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비에이에너지는 자사의 데이터 예측 및 데이터 이상 감지 기술을 기반으로 안전관리시스템을 개발·납품하고 있다.

비에이에너지 강태영 대표는 “현재까지 각종 시설에서 추출되는 에너지 데이터는 단순 일회성으로 사용한 뒤 버려지고 있으나 이 데이터들은 중요한 이력을 가지고 있는 소중한 자원”이라며, “많은 에너지 기업들이 이 데이터를 가공해 재사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2023년 데이터바우처 수요기업 모집은 2월 중 예정되어 있으며 데이터바우처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비에이에너지는 홈페이지 문의 등을 통해 데이터 가공을 희망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설명회 또는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출처 : https://www.sedaily.com/NewsView/29LLFJ26BJ